본문 바로가기
연예

배우 소지섭 신작영화와 최근 근황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2. 10. 13.
반응형
SMALL


12일 밤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이기연, 작가 이언주) 164회에서는  '천의 얼굴 '특집으로 배우 소지섭, 코미디언 겸 배우 문상훈, 영화 제작자 장원석, 지휘자 정나래 자기님이 출연해 자신의 분야에서 한계 없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먼저 MZ 세대가 열광하는 '부캐'(부캐릭터) 부자 문상훈이 '유 퀴즈'를 찾는다. '일타강사 문쌤', '문상 기자', '문 이병', '복학생' 등 선보이는 캐릭터마다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자기님은 코미디언이 된 계기, 각 캐릭터의 탄생 비화, 앞으로의 비전을 소개한다. 평소 시를 좋아한다는 감성적 자기님이 큰 자기, 아기 자기에게 건넨 손 편지와 시집 선물도 훈훈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천만 관객을 사로잡은 '충무로의 미다스 손' 영화 제작자 장원석 자기님과 담소를 나눈다. '왕의 남자', '범죄 도시'를 만든 장본인으로서 영화 제작 과정을 생생하게 밝힐 예정이다. '범죄도시2'의 주연 배우 마동석, 손석구의 촬영장 비하인드 스토리, 신의 한 수라 생각하는 캐스팅, 영화 제작자로서의 남다른 책임감을 공유하며 현장을 몰입하게 했다는 전언이다.

독일 청소년 합창단 지휘자 정나래 자기님은 독특한 이력으로 눈길을 끈다. 대학 졸업 후 독일로 유학을 떠나고, 이후 도르트문트 청소년 합창단 지휘자가 되어 '아리랑'으로 독일 청소년 합창대회 우승을 이끈 것. 독일 학생들에게 한국어 노래를 지도하게 된 계기, 자기님과 합창단 단원들이 한 가족이 된 사연과 더불어 도르트문트 청소년 합창단의 천상의 무대도 예고돼 기대감을 드높인다.


'천의 얼굴'을 가진 천생 배우 소지섭 자기님을 알아가는 시간도 준비된다. 데뷔 초 수많은 오디션에서 "배우 하지 말아라"는 말을 들었다는 자기님은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나기까지의 여정을 털어놓는다. 또한 영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수십 편의 영화 수입·배급에 투자하고, 9장의 힙합 앨범까지 낸 열정 가득한 인생사와 28년 차 배우로서 천천히 자리에서 내려오고 싶다는 속마음을 전한다. 전설의 명대사 "밥 먹을래 나랑 뽀뽀할래" 즉흥 연기, 여전한 예능감도 선보이며 탄성을 자아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배우 소지섭이 힙합 앨범 저작권료에 대해 밝혔다.

지난 12일 방송된 tvN 예능물 '유 퀴즈 온 더 블록' 164회에는 '천의 얼굴' 특집으로 소지섭, 코미디언 겸 배우 문상훈, 영화 제작자 장원석, 지휘자 정나래가 출연했다.  

이날 MC 유재석은 "(소지섭은) 좋아하는 일이라면 서슴없이 실천하는 성격"이라고 소개하며 "힙합 앨범도 9개나 냈는데…"라고 운을 뗐다. 실제 소지섭은 2008년 디지털 싱글 '고독한 인생'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매년 앨범을 발매하며 힙합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소지섭은 "사실 지금껏 앨범을 발매한 이유는 따로 있다"며 "팬들을 만나는 공간에서 다른 분의 노래로 계속 인사를 드리니까 이제는 내 노래로 색다른 무언가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제가 워낙 힙합을 좋아하니 '그럼 힙합을 해보자!'라고 생각해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근데 (팬들이) 다른 분의 노래를 부를 때는 좋아하시더니, 제 노래를 하니까 안 좋아하시더라"라며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이어 유재석이 "저작권은 쏠쏠합니까? 어떻습니까?"라고 묻자, 소지섭은 "안 그래도 제가 얼마 전에 은행가서 통장 정리를 해봤는데 한 달에 1만5000~2만원 들어오더라"라고 털어놨다.

 

배우 소지섭이 과거 유명 여자 연예인과 소개팅을 했던 일화를 털어놨다.

 

 

지난 1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배우 겸 래퍼로 활동 중인 소지섭이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올해로 데뷔 28년 차인 소지섭은 다사다난 했던 과거를 소환하며 "데뷔 초 '배우 하지 마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들었다"고 말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배우 하지 마라" 소지섭이 데뷔 전 가장 많이 들었던 말

 

소지섭은 "제가 데뷔했을 때 장동건, 한재석, 송승헌 형들이 인기가 많았다"며 "오디션을 보러 가면 '넌 안 돼. 쌍꺼풀도 없고 눈도 작으니 배우 하지 마'라는 말을 한 두 번 들은 게 아니다"라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하지만 소지섭은 모두의 반대에도 친구의 제안으로 청바지 모델 선발 대회에 같이 나갔다가 원빈과 송승헌 등 쟁쟁한 경쟁상대를 제치고 당당히 1등을 차지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과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거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로 자리잡은 소지섭은 군입대 이후 다시 잘할 수 있을까 깊은 고민에 빠졌다고도 말했다.

 

다행히 그는 '영화는 영화다'로 좋은 평을 받아 다시 연기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고 이후 대중에게 좋은 작품들을 보여주며 자신만의 입지를 다졌다.

 

 

소지섭이 소개팅했던 유명 여자 연예인의 정체

 

이날 소지섭은 과거 방송인 정선희의 주선으로 홍진경과 '소개팅'을 했던 일화도 털어놨다.

 

유재석이 "정선희 씨 주선으로 홍진경 씨와 소개팅을 했다던데"라고 질문하자 소지섭은 외마디 탄식을 내뱉으며 땀을 삐질 흘려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소지섭은 "아 정말, 언젠가는 이 얘기를 하게 될 거라고 생각했다"며 "정선희 씨와 쇼프로그램 MC를 같이 하던 중,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 이상형이 어떻게 되냐는 질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당시 소지섭은 배우 올리비아 핫세를 이상형으로 언급했지만, 정선희가 말도 없이 식사 자리에 데리고 나온 사람은 홍진경이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배우 소지섭이 출격했다.

1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데뷔 28년 차 배우 소지섭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소지섭은 '천의 얼굴을 가진 천생 배우'라는 소개에 "저는 천 원짜리 얼굴 아닌가요?"라며 퇴계 이황 닮은꼴을 언급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소지섭은 오는 26일 개봉을 앞둔 영화 '자백'을 소개하며 근황을 전했다.

수영선수이자 수구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인 소지섭은 수영으로 전국대회 입상 후 대학이 확정된 후, 연기 학원에 다니던 배우 지망생 친구의 제안으로 청바지 모델 오디션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청바지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했다고.

소지섭은 데뷔 초, "배우 하지 마라"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들었다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소지섭은 당시 인기를 끌었던 배우 장동건, 한재석, 송승헌 등을 언급하며 "다 쌍꺼풀이 짙고 잘생긴 얼굴이었다, 난 쌍꺼풀도 없고 눈이 작아서 배우 하지 말란 소리를 진짜 많이 들었다"라고 고백했다.

소지섭은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미안하다 사랑한다'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그러나 인기를 실감할 틈 없이 입대했고, 이후 복귀작 영화 '영화는 영화다'로 영화제를 휩쓸었다. 이어 데뷔 23년 만에 연기대상을 받은 소지섭은 "이후 연기에 자신감을 얻고, 작품을 하니까, 좋은 결과들이 쌓였던 것 같다"라고 털어놨다.

소지섭은 내성적이고 적성에 맞지 않는 연기 활동을 계속했던 이유에 대해 "첫 번째 목적은 가장으로서 돈을 버는 것이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그러다 보니 스스로 부담을 주고, 채찍질을 했다, 그게 저를 움직이는 힘이라 완전히 내려놓지는 못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소지섭은 배우뿐만 아니라 영화 투자자로도 활동 중이라고. 소지섭은 영화 '미드소마', '필로미나의 기적',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갈증' 등의 투자자라고 소개돼 놀라움을 더했다. 쉽게 상영되지 못하는 독립영화들을 위주로 투자 및 수입을 하고 있는 소지섭은 "수익은 거의 마이너스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소지섭은 9장의 힙합 앨범을 발매한 래퍼로 알려져 있다. 소지섭은 "팬들을 만나는 공간에서 다른 분의 노래로 계속 인사를 드리니까, 내 노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좋아하는 힙합으로 노래를 만들었다"라고 앨범을 발매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소지섭은 "다른 분 노래 부를 땐 좋아하시더니 제 노래는 안 좋아하시더라"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소지섭은 정선희 주선으로 홍진경과 소개팅을 했던 전말을 고백했다. 소지섭은 정선희와 쇼프로그램 MC를 하던 중, 정선희의 질문에 배우 올리비아 핫세를 이상형으로 말했지만, 정선희가 뽀빠이 여자친구 올리브로 착각해 홍진경을 식사 자리에 대뜸 데리고 나왔다고. 이에 유재석이 홍진경과 연락을 시도, 홍진경이 "정선희는 잘못 없다, 제가 조른 거다"라고 비화를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소지섭은 "데뷔 28년 차다 보니까, 가끔 새로운 게 없이 했던 연기를 하고 있는 게 아닐까 고민하고 있다, 천천히 내려가고 싶다, 저로 인해서 같이 작품을 했던 배우, 감독님들이 잘 됐으면 좋겠다, 그 기운을 나눠 드리고 잘되는 걸 봤을 때 너무 행복하다, 좋은 사람이어야지만 좋은 연기가 나온다고 생각해, 좋은 기운을 전달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래서 천천히 내려오고 싶은 생각이 있다"라고 속마음을 전했다.

이날 '유퀴즈'는 '천의 얼굴' 특집으로 꾸며져 소지섭 외에도 '부캐(부캐릭터) 부자' 문상훈, 영화 제작자 장원석, 독일 청소년 합창단 지휘자 정나래 자기님과 사람 여행을 떠났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정선희는 소지섭이 말한 올리비아 핫세를 뽀빠이 여자친구 '올리브'로 착각해 홍진경을 식사 자리에 데리고 나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유재석은 홍진경과 전화 통화를 했고, 홍진경은 "정선희는 잘 못 없다, 제가 조른 거다"라며 "내가 나 나온다는 얘기를 절대 하지 말라고 그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소지섭은 "데뷔 28년 차다 보니까, 가끔 새로운 게 없이 했던 연기를 하고 있는 게 아닐까 고민하고 있다, 천천히 내려가고 싶다"고 속마음을 전했다.

 

 

이어 "저로 인해서 같이 작품을 했던 배우, 감독님들이 잘 됐으면 좋겠다"며 "그 기운을 나눠 드리고 잘되는 걸 봤을 때 너무 행복하다, 좋은 사람이어야지만 좋은 연기가 나온다고 생각해 좋은 기운을 전달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래서 천천히 내려오고 싶은 생각이 있다"고 주변인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44살 소지섭 근황

 

한편 소지섭은 17살 연하 조은정 아나운서와 지난 2020년 결혼했다.

 

올해 44살인 소지섭은 연기 활동을 하던 중 지난 2008년 디지털 싱글 '고독한 인생'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틈틈이 음반을 내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영화 수입과 배급에도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다.

한편, 소지섭은 추후 10집 앨범을 발매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 "그런 자리가 만들어진다면 고민해보겠다"며 여지를 남겼다.

 

출처: 뉴스1, 뉴시스, 인사이트 TVN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