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겨퀸' 김연아가 자신의 SNS에 결혼식 사진을 올리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김연아는 지난 7월 성악가 고우림과의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22일 서울 중구 모처에서 가족 지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연아는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좋은 사람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게 돼 어제 많은 분의 축복 속에서 예쁘게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축하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인사했습니다.

김연아가 결혼식 후 축하인사에 감사를 전하며 결혼사진을 공개했다. 출처=김연아 SNS
아울러 "준비 과정에서 도움 주신 많은 분께도 꼭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요. 큰 축복 받은 만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겠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김연아는 지난 2018년 아이스쇼 초청 가수로 참석했던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과 처음 만난 뒤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고우림은 2017년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뒤 왕성하게 활동 중인 크로스오버 가수입니다.

김연아는 23일 인스타그램에 결혼식 사진과 함께 “안녕하세요 김연아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게 돼 어제 많은 분들의 축복 속에서 예쁘게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축하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했다.
이어 “그리고 준비과정에서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도 꼭 감사한 마음 전하고 싶어요. 이렇게 큰 축복 받는 만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잘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연아와 고우림은 전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에서 처음 만났으며, 3년간 교제 끝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이날 결혼식에는 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 김혜진,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탁구선수 출신인 유승민 IOC 위원, 배우 지성, 그룹 god 손호영, 에프엑스 출신 배우 정수정, 뮤지컬 배우 홍광호 등이 하객으로 참석했다. 사회는 개그맨 신동엽이, 축가는 포레스텔라가 맡았다.
두 사람은 서로 손을 맞잡고 버진로드에 동시 입장했다. 식을 마친 후에는 버진로드 위에서 키스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상에 퍼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연아는 2010년 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한국 피겨 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하며 ‘피겨 여왕’으로 등극했다. 그는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했다.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한 고우림은 2017년 JTBC ‘팬텀싱어2′에서 최종 우승한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보컬그룹 포레스텔라 멤버다. 현재 고우림은 서울대 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예식을 마친 두사람은 김연아가 2011년 매입했던 서울 흑석동 고급빌라 마크힐스에 신접살림을 차릴 예정이다. 고우림은 신혼 생활을 즐긴 뒤 2023년 7월 전 군에 입대한다.

▲ 김연아 인스타그램
‘피겨 여왕’ 김연아(32)가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겸 팝페라 가수 고우림(27)과의 결혼 소감을 밝혔다.
23일 김연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좋은 사람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게 되어 어제 많은 분들의 축복 속에서 예쁘게 결혼식을 올렸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김연아는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준비과정에서 도움주신 많은 분들께도 꼭 감사한 마음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큰 축복 받는 만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잘 살겠다”고 덧붙였다.

▲ 김연아와 고우림. 김연아 인스타그램

▲ 김연아와 고우림. 김연아 인스타그램
더불어 김연아는 결혼식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사진 속 김연아는 아름다운 본식 웨딩드레스를 입고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연이어 올린 게시물에는 결혼식 속 김연아와 고우림의 다정한 모습이 담겼다.
한편 김연아와 고우림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두 사람은 3년간의 열애 끝에 지난 22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하객으로는 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 김혜진,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탁구선수 출신인 유승민 IOC 위원, 배우 지성, 그룹 god 손호영, 에프엑스 출신 배우 정수정, 뮤지컬 배우 홍광호 등이 참석했다. 사회는 개그맨 신동엽이, 축가는 포레스텔라가 맡았다.
[다음은 김연아 글 전문]
안녕하세요 김연아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게 되어 어제 많은 분들의 축복 속에서 예쁘게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축하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준비과정에서 도움주신 많은 분들께도 꼭 감사한 마음 전하고 싶어요. 이렇게 큰 축복 받는 만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잘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피겨여왕’ 김연아(32)와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고우림(27)의 웨딩 화보가 공개됐다.
고우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22일 “당사 소속 아티스트 포레스텔라 고우림이 이날 서울 모처에서 김연아와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다.
이어 “결혼식은 양가 친지와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비공개로 진행된다”며 “구체적인 시간과 예식 장소를 알리지 않는 점, 많은 팬분들과 언론 관계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끝으로 “새로운 출발을 앞둔 고우림에게 많은 축하를 부탁드린다”라며 “고우림은 결혼 후에도 포레스텔라 멤버이자 성악가, 크로스오버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응원을 당부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연아는 순백의 웨딩드레스 차림으로 흰 턱시도를 입은 고우림의 팔짱을 끼고 있다. 또 다른 사진엔 고우림이 김연아의 머리를 쓰다듬거나 마주 앉아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두 사람은 2018년 김연아의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나 3년간 교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연아는 1990년생, 고우림은 1995년생으로 고우림이 5살 연하다.
출처: 서울신문, 국민일보, 한겨례, 조선일보
'연예 > 운동선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슬퀸 심으뜸 최근 근황 헬스트레이너로 제 2인생 (22) | 2022.11.08 |
---|---|
치어리더 이다혜 오해를 해명한 이유는? (12) | 2022.11.07 |
체조선수 이경화: 인생의 2막은 뮤지컬 배우 (15) | 2022.10.08 |
비, 조정석, 박결 근거없는 불륜 루머에 어이없다는 반응 (14) | 2022.10.07 |
육상선수 얼짱 김민지 최근 근황 (10) | 2022.10.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