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Life

유명 쇼핑몰 특가한우 먹고 복통, 구토 증상이? 무슨일이?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3. 2. 5.
반응형
SMALL

온라인으로 파는 육회를 먹고, 배탈과 구토에 시달렸다는 소비자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판매 중단됐고, 식약처도 조사에 나섰습니다.


보도에 유수환 기자입니다.

<기자>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특가로 구매한 육회를 먹었는데, 복통과 구토에 나흘간 시달렸다고 호소합니다.

같은 제품을 구매한 다른 사람들도 "육회를 먹은 다음 날부터 설사와 구토로 고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육회 구매자 : 첫 끼로 육회를 먹고 나서 설사하고, 구토 이렇게…. 사과받고 싶다고 업체 측에 말해놓은 상태예요.]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소개되면서 이 쇼핑몰에서만 해당 제품이 2천5백여 건 판매됐는데 오늘(5일) 0시까지 75명이 업체에 신고했습니다.

신고가 잇따르자 쇼핑몰 측은 새벽 1시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관계자 : 신선식품이다 보니까 복통, 구토 이런 키워드가 걸려 가지고, 판매자에게 확인하고서는 바로 판매 종료 절차를 밟았습니다.]

육회를 만든 제조업체는 "구매자들에게 발송한 모든 제품이 도축한 지 3일이 되지 않은 고기로 만들어졌다"면서도 "피해자가 속출한 만큼 제품의 성분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접수한 피해 사례 가운데 식중독 진단을 받은 사람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5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등에는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한 육회를 먹은 뒤 복통과 설사, 구토 등에 시달렸다는 글이 잇달아 올라왔다.

한 누리꾼은 "1월19일 핫딜에 올라온 육회를 샀는데 배송이 2월1일에 왔다"며 "육회 비빔밥으로 맛있게 먹고 즐겼는데 나흘째 설사 중"이라고 올렸다. 또 다른 누리꾼은 "배송 받자마자 먹고 난 후 다음 날 저녁부터 오한, 설사, 구토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소개된 뒤 여러 플랫폼을 통해 판매됐다.

한 이커머스 업체 A사 플랫폼에서만 2550건이 판매됐으며 전날 기준으로 총 75명이 피해 신고를 했다. 이에 A사는 이날 오전 1시를 기점으로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특가로 구매한 육회를 먹었는데, 복통과 구토에 나흘간 시달렸다고 호소합니다. 같은 제품을 구매한 다른 사람들도 "육회를 먹은 다음 날부터 설사와 구토로 고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육회 구매자 : 첫 끼로 육회를 먹고 나서 설사하고, 구토 이렇게…. 사과받고 싶다고 업체 측에 말해놓은 상태예요.]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소개되면서 이 쇼핑몰에서만 해당 제품이 2천5백여 건 판매됐는데 오늘(5일) 0시까지 75명이 업체에 신고했습니다. 신고가 잇따르자 쇼핑몰 측은 새벽 1시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관계자 : 신선식품이다 보니까 복통, 구토 이런 키워드가 걸려 가지고, 판매자에게 확인하고서는 바로 판매 종료 절차를 밟았습니다.] 육회를 만든 제조업체는 "구매자들에게 발송한 모든 제품이 도축한 지 3일이 되지 않은 고기로 만들어졌다"면서도 "피해자가 속출한 만큼 제품의 성분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접수한 피해 사례 가운데 식중독 진단을 받은 사람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식약처는 판매 중단을 권고하는 한편, 제조업체를 상대로 조사에 착수할 방침입니다.

 

어젯밤(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한 육회를 먹은 뒤 복통과 구토 등에 시달렸다는 글이 잇따랐습니다.

해당 제품은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소개된 뒤 여러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제조업체 측은 오늘(5일) 새벽 판매를 중단하고, 제품 성분검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위메프 투데이 특가 상품은 위메프 전용 상품으로 구성되어 3월 23일 하루 한정 가격으로 진행되며, 밀키트형식인 ‘한우 우둔 육회’ (200g, 1팩), (200g+200g, 2팩)을 무료배송으로 지원한다.

조선에프앤비 백십일 대표 (권기백, 권기연)은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 한우를 더 많은 분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고객님들이 보내준 사랑에 힘입어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한우 육회는 당일 도축, 당일 제조, 100% 우둔살 원칙으로 간편한 밀키트 형식의 라인업로 구성됐다.

출처 : 뉴시스, SBS, 조선일보, 문화일보, 더퍼스트, 머니투데이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