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문화

영화 파묘 중국 반응.... 우스꽝?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4. 3. 13.
반응형
SMALL

영화 ‘파묘’ 속 주인공들의 한 장면을 우스꽝스럽다고 깎아내리는 중국 누리꾼들의 반응이 국내 영화팬들의 빈축을 샀다.

 

 

미모의 아나운서 제이나 월급이 얼마라고?

제주도 대변인실이 정책 뉴스를 알리기 위해 ‘가상인간 아나운서’를 도입했다. 경찰 혈중 알코올농도 0.1%이상인 상태로 만취운전 중 시민 치고 달아나? 대구에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운전을

kssharing.tistory.com


지난달 22일 개봉한 ‘파묘’(감독 장재현)는 거액의 의뢰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해당 작품은 전 세계 133개국에 판매됐다.

 

 

카리나 열애 인정한 배우 법적대응?

그룹 에스파 카리나(24)와 열애를 인정한 배우 이재욱(26) 측이 악플에 대한 법적 대응을 시작한다. 92세 나이에 이런 외모와 건강상태가 초인간적인 사람은? 90이 넘어도 골프는 빵빵 장거리~ ‘비

kssharing.tistory.com

 

 


영화에서 배우 이도현이 연기한 봉길은 질병과 액을 막고 귀신과 마귀를 퇴치하는 축경(태을보신경)을 한문으로 새긴 모습으로 등장한다. 화림(김고은), 상덕(최민식), 영근(유해진)이 얼굴에 금강경을 새긴 채 무덤으로 다시 향하는 장면도 연출됐다.

 

 

92세 나이에 이런 외모와 건강상태가 초인간적인 사람은?

90이 넘어도 골프는 빵빵 장거리~ ‘비행기 안에서도 눈을 안 붙인다’ ‘피곤해서 몸살이 나는 걸 이해 못 한다’는 등 이 총장의 체력에 관한 ‘증언’들은 많다. 그는 코로나도 피했다. EXID 위

kssharing.tistory.com

'엑스(옛 트위터) 캡처

해당 장면을 놓고 한 중국 누리꾼은 자신의 SNS인 엑스(구 트위터) 계정에 “중국에선 얼굴에 글을 쓰거나 새기는 행위를 매우 모욕적이고 굴욕스러운 행위로 여기고 있다. 한국인들이 얼굴에 모르는 한자를 쓴다는 게 참 우스꽝스럽다. 한국에서는 멋있는 말이 중국어로 번역되면 우스꽝스러워진다”고 말했다.


그러자 한국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불법으로 본 주제에 말이 많다”, “축경에 쓰이는 한문은 중국어가 아니라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쓰인다”, “중국의 언어처럼 지적한 것은 억지”라고 맞섰다.


영화 ‘파묘’는 앞서 3월 23일엔 몽골, 3월 28일 인도네시아, 4월 8일 대만에서 개봉했다. 오는 14일 호주·뉴질랜드·싱가포르·말레이시아·브루나이에서 개봉한다. 뒤이어 15일엔 북미·영국·아일랜드·베트남, 20일엔 필리핀, 21일엔 태국에서 개봉한다. 4월 중에는 홍콩·마카오·캄보디아에 개봉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