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Life

알몸 김치 오줌 맥주 칭다오 시총 1조8천억 증발?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3. 10. 26.
반응형
SMALL
중국 칭다오 맥주 제3공장에서 직원이 소변을 보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중국의 끊이지 않는 식품 위생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중국 칭다오 맥주 제3공장에서 직원이 소변을 보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졌다. 이에 식약처는 조사를 통해 해당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현지 내수용 제품으로 확인했다.
 

난독증 학생 증가 원인은?

책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 난독증과 경계선 지능 장애로 상담을 받는 학생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부분이 초등학생인데, 코로나19 유행 이후 발달 지연 사례가 늘었다는 분석이

kssharing.tistory.com

 

 



전날 식약처는 설명 자료를 내고 "주 칭다오총영사관에 파견된 식약관을 통해 확인한 결과"라고 밝혔다.
 

중국 맥주 칭다오 소변
중국 맥주 칭다오 소변

식약처는 "해당 제조업소는 칭다오맥주주식유한공사 제3공장으로 확인됐다"며 "해당 제조업소는 국내에 해외제조업소로 등록되지 않았으며, 제조·생산된 맥주는 국내에 수입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국내 수입신고 전 해외제조업소를 등록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초등학교 5학년 학교폭력 집단폭행 화장실에서 기어나와?

초등학교 5학년 아들이 동급생들에게 집단 폭행을 당했다며 도움을 호소하는 아버지의 글이 온라인서 화제다. 지난 21일 엑스(X·옛 트위터)에는 '전주 A초등학교 5학년 남학생 단체 폭행 살인미

kssharing.tistory.com

 



이날 칭다오 맥주 수입사 비어케이도 입장문을 통해 "제3공장은 내수용 맥주만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따라서 현재 비어케이가 수입하고 있는 칭다오 전 제품은 해당 공장과는 무관한 제품임을 알려드린다"며 해명에 나섰다.
 


앞서 온라인에서는 중국 칭다오 맥주 제3공장의 위생 문제를 두고 위생 논란이 제기됐다. 작업복을 입은 한 남성이 맥주 원료에 소변을 보는 것으로 보이는 장면이 확산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졌다.
 



한편 중국에서는 식품 위생 논란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3월 배추를 소금에 절인 음식인 쏸차이(중국식 절임 채소) 공장의 비위생적인 식품 제조 모습이 공개된 바 있다.


당시 폭로된 영상에는 직원들이 재료를 맨발로 밟는거나, 담배를 피우며 재료를 손질하고 그 담배꽁초를 버리는 모습이 그대로 담기며 국내 소비자들의 경악을 불러 일으켰다.

 

 



또 지난 2021년 김치 공장에서 알몸 남성이 배추를 절이는 모습 등이 공개된 이후 식당에서 중국 김치를 거부하는 중국산 김치 포비아(공포증)가 확산되기도 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