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데이를 맞아 저렴하게 판매했던 돼지고기에 비계가 지나치게 많았다는 비판이 제기되자 유통업계가 품질 관리와 검수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쓱닷컴)은 삼겹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교환, 환불 조치에 나서는 한편 5천원의 적립금을 별도로 제공했다.
쓱닷컴은 "이번 행사는 한돈 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한 상생형 행사로 매입과정에서 일차적으로 품질 검수를 진행했지만, 일부 상품에서 과지방이 나온 것으로 파악했다"며 "문제를 인지한 즉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또 "추후 이런 대형 행사를 진행할 경우 입고, 배송 과정 등에서 검수를 철저하게 진행해 재발을 막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마트[139480]도 자체적으로 품질 개선 노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자체 축산물 가공·포장 센터인 미트 센터 상품은 과지방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별하고, 납품업체에서 받는 제품은 협의를 통해 소분 과정에서 별도의 지방 제거 공정을 추가하기로 했다.
롯데마트도 과지방으로 만족하지 못한 고객에게는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또 삼겹살 검수율을 높여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부위가 포함되지 않도록 관리하기로 했다.
앞서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는 삼겹살 데이를 전후해 돼지고기를 40∼50% 할인하는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다.
그러나 일부 상품의 경우 비계가 지나치게 많이 포함된 채 유통되면서 눈속임 논란이 일었다.
3월 3일 일명 '삼겹살데이'에 구입한 돼지고기에 비계가 지나치게 많았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잇따르자 유통업체가 교환·환불 조치 등 수습에 나섰다.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13일 SSG닷컴(쓱닷컴)은 삼겹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교환, 환불 조치에 나서는 한편 별도로 5000원의 적립금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쓱닷컴은 "이번 행사는 한돈 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한 상생형 행사로 매입과정에서 일차적으로 품질 검수를 진행했지만, 일부 상품에서 과지방이 나왔다"며 "문제를 인지한 즉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삼겹살 데이에 구매한 삼겹살에 대한 불만스러운 후기들이 줄줄이 올라왔다. 한 누리꾼은 비계의 양이 상당한 삼겹살 사진을 올린 뒤, 비계를 자른 다음 각각의 무게를 비교했다. 처음 구매한 삼겹살은 580g이었는데, 잘라낸 비계의 양은 346g이어서 살보다 오히려 비계가 더 많았다. 대형마트 온라인몰에서 삼겹살을 구입했다는 그는 "할인하길래 샀는데 절반이 비계"라며 "앞으로 직접 확인하지 않고서는 절대 삼겹살을 사지 않겠다"고 밝혔다.
비슷한 일을 겪은 이들은 한둘이 아니었다. 이에 온라인몰 리뷰란에는 "온라인으로 한돈 삼겹살을 샀는데 커다란 비곗덩어리가 왔다", "불판 닦으라고 준 것이냐"는 등 웃지 못할 후기들이 줄을 이었다. 더군다나 이번 삼겹살데이는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가 국산 돼지고기 소비 진작을 위해 지정한 삼겹살 데이의 20주년이 된 의미 있는 날이었다. '비계 논란'에 대해 쓱닷컴은 "추후 이런 대형 행사를 진행할 경우 입고, 배송 과정 등에서 검수를 철저하게 진행해 재발을 막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도 자체 축산물 가공·포장 센터인 미트 센터 상품은 과지방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별하고, 납품업체에서 받는 제품은 협의를 통해 소분 과정에서 별도의 지방 제거 공정을 추가하기로 하는 등 자체적으로 품질 개선 작업을 하기로 했다. 롯데마트 또한 과지방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하고 있으며, 삼겹살 검수율을 높여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부위가 포함되지 않도록 관리하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쓱닷컴)은 삼겹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환·환불을 진행하는가 하면, 5000원의 적립금을 별도로 제공한다.
쓱닷컴은 "이번 행사는 한돈 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한 상생형 행사로 매입과정에서 일차적으로 품질 검수를 진행했지만, 일부 상품에서 과지방이 나온 것으로 파악했다"며 "문제를 인지한 즉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추후 이런 대형 행사를 진행할 경우 입고·배송 과정에서 검수를 철저하게 진행해 재발을 막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마트도 품질 개선을 위해 자체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자체 축산물 가공·포장 센터인 미트 센터 상품 중에서 과지방 제품을 집중 선별하기로 했다. 납품업체에서 받는 제품의 경우 협의를 통해 소분 과정에서 별도의 지방 제거 공정을 추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과지방으로 불만족을 표하면 교환·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또 삼겹살 검수율을 높여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부위가 포함되지 않도록 관리하기로 했다.
앞서 대형마트와 온라인몰에서는 삼겹살데이를 전후해 돼지고기를 40∼50% 할인하는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일부 상품의 경우 비계가 지나치게 많이 포함돼 논란이 일었다.
이어 “문제를 인지한 즉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했다”며 “추후 이런 대형 행사를 진행할 경우 입고·배송 과정에서 검수를 철저하게 진행해 재발을 막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마트는 자체 축산물 가공·포장 센터인 미트센터 상품 중에서 과지방 제품을 집중 선별하기로 했다. 납품업체에서 받는 제품은 소분 과정에서 별도의 지방 제거 공정을 추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의 경우 신선식품 교환은 원래 2일 이내 접수 뒤 처리가 가능하나, 이번에 과지방 삼겹살로 만족하지 못한 고객에게는 교환·환불 조치를 해주고 있다. 이번을 계기로 삼겹살 검수율을 더욱 높여 과지방 부위가 포함되지 않도록 관리하기로 했다.
홈플러스는 신선식품 전 품목에 대해 소비자가 만족하지 못할 경우 100% 교환·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일관된 품질의 돈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지방손질 기준 등 가이드라인을 적용하고 있다.
앞서 대형마트와 온라인몰에서는 삼겹살 데이를 전후해 돼지고기를 40∼50% 할인하는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가 국산 돼지고기 소비 진작을 위해 지정한 삼겹살 데이의 20주년이라 행사 규모가 더욱 컸다.
하지만 일부 상품의 경우 비계가 지나치게 많이 포함돼 “삼겹살을 주문했는데 불판닦기용 비계가 온 것 같다” 등 소비자 비판이 거셌다.
앞서 대형 마트 등에서는 삼겹살데이를 전후해 돼지고기를 40~50% 할인하는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 분통을 터뜨리는 후기들이 속속 올라왔습니다.
비계만 잔뜩이라 먹을 수 없었다는 내용인데요.
이에 쓱닷컴은 삼겹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에게 교환, 환불 조치를 해주고 별도로 5천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마트도 자체 축산물 가공·포장센터에서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별하고, 납품업체에서 받는 제품은 협의를 통해 별도의 지방 제거 공정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롯데마트 역시 삼겹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에게 교환과 환불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또 삼겹살 검수율을 높여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부위가 포함되지 않도록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중앙일보, 매일경제, 세계일보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하지 않고 월급 받아간 노조조합원 전임 누구를 위해 일하나? (35) | 2023.03.15 |
---|---|
서울지하철 10분안에 다시타면 공짜? (40) | 2023.03.15 |
한국타이어 공장 화재로 타이어 40만개 다 타버림... 진화작업은? (37) | 2023.03.13 |
카카오와 하이브 SM엔터 인수전 최종결판 카카오에 경영권 양보로 끝나나? (50) | 2023.03.12 |
미국 거대은행 실리콘밸리은행 파산? 제2의 리먼사태 발생하나? (37) | 2023.03.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