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홍콩에서 열리는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공연 암표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4일 보도했다.
중국과 홍콩간 전면 왕래가 임박하면서 블랙핑크를 보기 위한 중국 팬들의 표사기 전쟁이 시작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10월 시작한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오는 13~15일 홍콩에서 세 차례 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지난해 11월 판매 개시 2시간만에 매진됐다. 이후 온라인에서 암표가 비싼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오는 8일께 중국과 홍콩 간 왕래가 전면 재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암표 가격은 최고 8배까지 치솟은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중고 물품 거래 플랫폼 셴위에서 ‘홍콩 블랙핑크 콘서트’를 검색하면 수십개의 결과가 뜬다. 판매자들은 정상가의 2배부터 최대 8배까지 부르고 있다고 SCMP는 전했다.
공급은 제한적이면서 수요가 폭증하자 티켓 가격은 계속 오르는 추세다.
실제 한 판매자는 “지금 사지 않으면 가격은 계속 치솟을 것”이라며 “이제 두 장만 남았다”는 글을 올리며 호객하고 있다.
오늘이 가장 싸다는 의미다. 799홍콩달러(14만원)짜리 티켓의 호가는 현재 2000위안(37만원)에 형성돼 있다.
또 다른 판매자는 VIP 티켓 가격을 정상가의 8배가 넘는 2만2000위안(406만원)으로 불렀다. 정상가는 2999홍콩달러(49만원)다.
실제로 구매에 성공한 사례도 SCMP는 소개했다. 쓰촨성이 산다는 주민 로사는 SCMP에 블랙핑크 15일 공연 VIP 티켓을 3500위안(65만원)을 주고 구매했다며 이미 항공권과 호텔도 예약했다고 밝혔다.
가격이 오르는 것은 당연하다는 그는 “(중국이 정책을 바꿔)홍콩에 가지 못할까 걱정 된다”고 토로했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는 홍콩과의 전면 왕래 재개 소문이 돌면서 지난달 말부터 블랙핑크 홍콩 공연 티켓과 홍콩으로 함께 콘서트를 보러 갈 동행을 구한다는 글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0억뷰를돌파했다.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이자 최고 조회수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 57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0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8년 6월 15일 공개된 지 약 4년 5개월 만이다.
‘뚜두뚜두 (DDU-DU DDU-DU)’는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조회수를 자체 경신 중이다. 실제 최근 조회수 증가 추이를 살펴보면 약 3~5개월 단위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갈아치운 만큼 앞으로의 신기록도 기대된다.
‘뚜두뚜두 (DDU-DU DDU-DU)’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으로 2018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음원 역시 각종 글로벌 차트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국내 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 200과 핫 100에서 각각 40위, 50위에 올라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트리밍 횟수 5억회를 돌파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해외로 나가지 못했던 중국의 K팝 팬들이 이달 홍콩에서 열리는 블랙핑크 공연 표 구하기에 나서면서 암표 가격이 최대 8배까지 치솟고 있다.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4일 "지난 3년간 엄격한 코로나19 팬데믹 규제로 대형 이벤트를 볼 기회를 박탈당한 중국의 팬들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티켓 가격도 마다하지 않고 국경 개방과 함께 콘서트와 대형 이벤트 참석을 위해 홍콩 방문을 열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 당국은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자국민들의 일반 여권 발급을 제한했지만 오는 8일부터 입국자에 대한 검역을 완화하고, 출입국 방역 규제도 완화하기로 한 상태다. 아직 구체적인 발표는 나오지 않았지만 홍콩과 중국 간 인적 왕래도 전면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기조에 따라 중국 팬들은 블랙핑크의 공연에 맞춰 홍콩 여행이 자유로워질 것이라는 기대를 앉고 표 구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SCMP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중고 물품 거래 플랫폼 셴위에 '홍콩 블랙핑크 콘서트'를 검색하면 50여 명의 판매자들이 정상가의 두 배 이상을 부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팬들은 하루빨리 표를 구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8일 국경이 열리면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다.
4일 YG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4년 5개월 만인 이날 오전 8시 57분 조회 수 20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국내 곡 가운데선 46억 뷰로 1위를 지키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어 2번째로 높은 수치다. 3위는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로 17억 뷰, 4위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로 16억 뷰를 기록 중이다.
소속사는 "'뚜두뚜두'는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조회 수를 매시간 자체 경신 중"이라고 전했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특징인 이 곡은 2018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인 '핫 100'에서 55위에 오르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이 수록된 블랙핑크의 미니 1집은 빌보드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40위에 오르기도 했다.
쓰촨성 주민 로사는 "블랙핑크의 15일 공연 VIP 티켓을 3500위안(약 65만 원)을 주고 구매했고, 이미 항공권과 호텔도 예약했다"라며 "국경이 이렇게 빨리 열릴지 몰랐는데 발표가 된 이상 티켓 가격은 오를 것"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로사는 홍콩에 입경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일각에서 홍콩과 중국간 일일 왕래 규모에 제한이 가해질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해 10월 시작한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오는 13∼15일 홍콩에서 세 차례 공연을 펼친다. 블랙핑크의 공연 티켓은 지난해 11월 판매를 시작해 2시간 만에 매진됐고, 이후 온라인상에서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4일 인스타그램 팔로워 부문 연말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결과는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집계된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부문은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 멤버들의 ‘줄세우기’로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약 2400만 팔로워를 자랑하며 지난해에 당당하게 1위에 올랐다. 이어 정국 2100만, 지민 1900만, 제이홉-진 1700만, 슈가 1600만, RM 1500만 등 압도적인 기록으로 2위부터 7위까지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블랙핑크 리사의 경우 1400만 팔로워 기록으로 8위에 올랐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여성 아티스트 1위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지수 1300만, 제니 1200만 등 다른 멤버들 역시 어마어마한 팔로워로 TOP10 내에 랭크됐다.
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셧 다운'은 이날 오전 3시31분께 유튜브에서 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16일 공개된 지 약 110일 만이다.
블랙핑크의 '셧 다운'은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서 만든 곡이 아니냐는 극찬을 받은 역작인 이탈리아 작곡가 겸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협주곡 2번 3악장 '라 캄파넬라(La Campanella)'를 샘플링한 힙합이다. 원곡의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가 어우러졌다. 멤버들의 보컬과 역동적인 래핑이 그 위를 장식한다.
이와 함께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MONEY)' 댄스 프랙티스 비디오(DANCE PRACTICE VIDEO)도 공개 약 1년2개월 만인 이날 오전 2시12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블랙핑크 통산 38번째 억대뷰다.
YG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 연습실을 배경으로 한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면서 "완성도 높은 음악과 리사의 퍼포먼스 실력만으로 일궈낸 성과라 의미가 남다르다"고 자평했다.
'머니'는 세련된 힙합 사운드 위 스웨그 넘치는 랩 가사가 특징이다. 음원이 발매되고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입소문을 타며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역주행했다. 총 66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을 밟았다.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빌보드 핫100 차트,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각각 8주, 2주, 3주 연속 차트인했다.
출처: 스포츠경향, 파이낸셜뉴스, 한국일보, 뉴시스, 이데일리, 텐아시아
'연예 > kpop 가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일리원 동화같은 소녀들로 변신하나? 컴백예고 두둥 (28) | 2023.01.07 |
---|---|
이승기 삭발 투쟁... 연기 대상 수상 참석 (50) | 2023.01.06 |
아이브 장원영 등 신인왕에 광고까지 휩쓸고 어디까지 나아갈것인가? (23) | 2023.01.04 |
국민요정 아이유 드디어 열애인정? 이종석과는? 최근근황 (27) | 2023.01.02 |
티아라 지연 황재균 결혼식... 아이유도 참석! (18) | 2022.1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