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 ‘지금은 연애 중’이라는 사실을 공식화한 두 사람은 새해 1월 1일 각자의 공식 팬카페에 글을 올려 팬들한테 마음을 전했다.
아이유는 1일 자신의 팬카페에 '다들 자고 있을 시간이려나요? 2022년의 마지막을 다들 어디서 어떻게 보냈을지, 한 해의 마지막 날을 저 때문에 조금이라도 심란하게 보내진 않았을지, 오늘은 유애나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고마운 마음 그리고 미안한 마음을 전하러 왔다'라고 운을 뗐다.
아이유는 “제가 연애를 하고 있다. 오랜 동료였던 분과 서로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다”고 알렸다.
그는 이종석을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 주고 저에게 항상 ‘멋지다 멋지다’ 해주고,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면서 “(팬들은) 제가 요즘 정서적으로 편안하고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면서도 최근 유독 일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더 샘솟는 이유 중에는, 가까운 곳에서 오래도록 칭찬을 해주는 좋은 친구가 있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종석도 같은 날 자신의 팬카페에 글을 올렸다. 이종석은 "어제 기사를 보고 정말 많이 놀랐을 것 같은데, 오늘 기사 속 그 친구는 20대 중반 즈음 처음 인연을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이종석은 "긴 시간을 친구로 지냈는데 저대로 열심히 살다가도 늘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은 이상한 친구였다"고 말했다.
이어 "(오랜) 친구로서 어떤 방향성과 삶의 고민들을 함께 고민해 주기도 하며 동생이지만 가끔 누나, 어른 같다"며 "지켜주고 싶은 멋진 친구다. 지금 저를 더 나은 사람이고 싶게 한다"고 했다.
이종석은 전날인 30일 밤 <2022 문화방송(MBC) 연기대상>에서도 대상 수상 소감 중 '그분'을 언급하며 "제가 아주 오랫동안 좋아했다"고 말해 한동안 온라인을 들썩이게 했다.
한편, 한 연예 매체에 따르면 이종석과 아이유는 연인으로 발전한 지 4개월이 됐다. 두 사람은 최근 일본 나고야에 있는 최고급 리조트에서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냈고, 이들 가족들도 두 사람의 관계를 인정했다고 매체는 보도했다.
하이트진로는 과일탄산주 '이슬톡톡'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신규 TV 광고는 2016년 이후 7년만이다.
광고는 핑크빛 이슬톡톡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삼았다. '기분좋게 발그레'라는 문구를 중심으로 이슬톡톡을 마셨을 때의 기분을 테마파크에서 느끼는 즐거움으로 표현했다.
광고에선 아이유가 복숭아 문고리를 두드리면서 시작한다. 문이 열리면 핑크빛 테마파크가 펼쳐지고, 아이유가 이슬톡톡 캐릭터 '복순이'와 볼풀에서 놀면서 던진 공은 탄산 기포로 변한다.
이번 광고는 지상파와 케이블TV, 유튜브 등에서 2일부터 방송한다.
광고는 아이유가 복숭아 문고리를 두드리면서 시작된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핑크빛 테마파크가 펼쳐지고, 이슬톡톡의 캐릭터 ‘복순이’가 반겨준다.
아이유는 회전목마와 미끄럼틀을 타고 복순이와 볼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아이유와 복순이가 던진 공은 탄산 기포로 변하며 이슬톡톡의 청량감을 보여준다. 광고는 ‘기분좋게 발그레’라는 문구와 이슬톡톡 제품을 보여주며 마무리된다.
이슬톡톡은 201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1억 700만캔이 판매됐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광고는 제품의 특징을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해 은유적으로 표현했다"며 "아이유와 복순이의 달콤한 호흡을 통해 다시 한번 이슬톡톡의 대세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본명 전정국)이 미국 유명 음악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역대 가장 위대한 가수 200’ 안에 들었다. 솔로 가수 대상의 순위에서 아이유는 135위, 정국은 191에 이름을 올렸다.
1일(현지시간) 롤링스톤은 사내 직원들과 주요 기고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지난 100년간 대중음악계에서 활동한 가수를 대상으로 선정한 ‘역대 가장 위대한 가수 200’(The 200 Greatest Singers of All Time) 순위를 발표했다.
이 리스트는 그룹이나 밴드가 아닌 솔로 가수로만 채워졌는데, 한국 가수 중엔 아이유(135위)와 정국(191위)이 나란히 2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유는 역대 가장 위대한 가수 135위에 올랐다. 롤링스톤은 “아이유는 2010년 히트곡 ‘좋은 날’ 이후 한국 음악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가수 중 한 명”이라며 “폭넓은 음역대와 강력한 전달력, 그리고 보사노바에서 90년대 실내 팝, 재즈에서 발라드로 쉽게 움직일 수 있는 다재다능함을 가졌다”고 소개했다.
아이유의 순위는 팝스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141위), ‘컨트리 음악의 전설’ 멀 해거드(138위), 미국 대중음악계 최고 권위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 8관왕에 오른 로린 힐(136위)보다도 높다. 아이유가 글로벌 팝 시장 아닌 국내를 주요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정국은 191위에 이름을 올렸다. 롤링스톤은 “정국은 방탄소년단의 막내 멤버로, 다양한 활동을 하며 폭넓은 재능을 자랑한다”며 “어린 나이에 성공했음에도 매우 근면하고 겸손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롤링스톤은 또 “2022년 찰리 푸스와 함께한 ‘레프트 앤 라이트(Left and Right)’가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빠르게 4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한국 솔로가수의 곡이 되었을 때 찰리 푸스는 그에 대해 ‘완벽한 보컬을 내게 보내준 유일한 아티스트’라고 언급한 바 있다”고 소개하는가 하면, “‘유포리아(Euphoria)’ 같은 솔로곡부터 사운드클라우드에 팬들을 위해 올리는 커버곡까지 항상 청중들에게 새로운 애드리브와 예상치 못한 보컬 리프를 선사한다”고 극찬했다.
‘역대 가장 위대한 가수 200’ 1위는 고(故) 어리사 프랭클린이 차지했다. 그는 그래미 트로피를 18차례나 들어 올리고, 1987년 여성 가수 최초로 미국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가수다.
‘아이 윌 올웨이즈 러브 유(I Will Always Love You)’를 부른 ‘팝의 여왕’ 휘트니 휴스턴이 2위에 올랐으며 머라이어 캐리(5위), 스티비 원더(7위), 비욘세(8위), 존 레논(12위), 아리아나 그란데(43위), 레이디 가가(58위), 마이클 잭슨(86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너무 존경한다.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 계묘년 새해를 뜨겁게 달군 배우 이종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의 열애설이 터진 가운데 이종석은 지난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공개홀에서 열린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연인 아이유를 염두한 듯한 발언을 했다. 톱스타 커플인 그들은 다른 연인들처럼 서로 다른 듯 닮은 커플템을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31일 이종석과 아이유는 각각 공식입장과 팬카페를 통해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디스패치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일본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냈다. 이종석은 팬미팅을 위해 지난 20일 오사카로 출국했고, 아이유는 24일 나고야행 비행기를 탔다.
두 사람은 연애사실을 들키지 않기 위해 시간차를 두고 일본으로 출국했지만, 가방만은 커플템이었다. 이들은 가방끈삼각형 버클 포인트가 들어간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의 카세트백을 들었다. 이종석은 금색 삼각형, 아이유는 은색 삼각형 모양의 가방이었다.
1970년대 럭셔리 자동차의 내부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은 패디드 카세트 백은 보테가의 대표적 제품군으로 삼각 버클로 스트랩 길이를 조절해 크로스 바디부터 숄더백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2일 경기 양평군은 가수 아이유가 양평군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모으기 성금으로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연탄모으기 운동은 동절기 연탄 구입비 등 난방비를 마련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 연탄과 난방유, 난방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금은 겨울철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지원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아이유는 2020년부터 양평군 조손가정·한부모가정 생계비 지원과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 등에 지속적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에 꾸준하게 기부를 해주고 있는 아이유 씨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지원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유는 2022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배우 이종석과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했다. 두 사람의 소속사는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예쁜 사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출처: 뉴시스, 마이데일리, 조선일보, 매일경제, 이데일리
'연예 > kpop 가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핑크 홍콩 콘서트 암표 극성...400만원 이상이라고? (52) | 2023.01.05 |
---|---|
아이브 장원영 등 신인왕에 광고까지 휩쓸고 어디까지 나아갈것인가? (23) | 2023.01.04 |
티아라 지연 황재균 결혼식... 아이유도 참석! (18) | 2022.12.13 |
방탄소년단 BTS 입대 위한 짧은 머리 공개 (38) | 2022.12.12 |
이효리 캐나다 체크인 개입양 스토리... 그대로의 모습 드러나? (12) | 2022.1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