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Life

지금 일본 여행하려면 주의할 것은 바로 이것?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4. 3. 21.
반응형
SMALL

일본 네티즌 A씨는 얼마 전 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내와 도쿄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좌석에서 빈대로 의심되는 곤충을 발견했다는 글을 올렸다.

 

 

돌싱남 돌싱녀 재혼 상대로 이런 사람 거른다?

돌싱남들은 '꿍한 성격'과 '사치 성향'을 가진 여자는 아무리 예뻐도 재혼 상대로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모의 20대 국회의원 탈락한 이유는 노출사진?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

kssharing.tistory.com


A씨는 “우에노 역에서 우노미야 역까지 JR 우츠노미야 라인을 타고 이동 중이었는데 좌석 위에 빈대 같은 벌레가 있더라”라며 사진을 공개했다.

A씨는 “빈대로 추정되는 벌레는 길이가 약 5mm 정도였다. 우리 모두 당황하고 무서워서 바로 좌석에서 일어났다”라고 설명했다.

A씨와 아내는 이 같은 사실을 역무원에게 알리고 잡은 빈대를 건넨 후 집에 돌아와 즉시 옷을 소독하고 짐을 폐기했다고 전했다.

 

 

영화 파묘 중국 반응.... 우스꽝?

영화 ‘파묘’ 속 주인공들의 한 장면을 우스꽝스럽다고 깎아내리는 중국 누리꾼들의 반응이 국내 영화팬들의 빈축을 샀다. 미모의 아나운서 제이나 월급이 얼마라고? 제주도 대변인실이 정책

kssharing.tistory.com

 

 


SNS에는 A씨 외에도 다른 도쿄 지하철 노선의 좌석에서 빈대를 발견했다는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어 시민들의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카리나 열애 인정한 배우 법적대응?

그룹 에스파 카리나(24)와 열애를 인정한 배우 이재욱(26) 측이 악플에 대한 법적 대응을 시작한다. 92세 나이에 이런 외모와 건강상태가 초인간적인 사람은? 90이 넘어도 골프는 빵빵 장거리~ ‘비

kssharing.tistory.com


홍콩 매체 HK01에 따르면 JR 우츠노미야 라인 외에도 우에노 도쿄 라인, 쇼난 신주쿠 라인, 타카사키 라인, 도카이도 본선 등에서 빈대가 발견됐다. 빈대가 발견된 노선들은 시민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노선이다.

일본 네티즌들은 빈대가 발견된 것으로 의심되는 장소를 표기한 ‘베드버그 지도(BEDBUGSMAP JAPAN)’를 공유하고 있다.

 

 

명화 이해하기 (30) 김홍도 신행 의미 해석

제목이 논란거리 되는 김홍도 그림 "단원 김홍도 신행"은 혼례식을 다룬 풍속화로서, 신랑과 일행이 신부 집으로 향하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보인다. 명화 이해하기 (7) 김홍도 서당 해석 「서당

kssharing.tistory.com

BEDBUGSMAP JAPAN

도쿄 신주쿠의 유흥가에 설치된 한 전광판. 2020.4.7 EPA 연합뉴스지도에는 인기 관광지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의 호텔, 오사카 덴마바시의 호텔 등 인기 호텔이 다수 포함돼 있다.


도쿄해충방제협회에 따르면 2022년 도쿄에서 빈대 상담은 247건에 그쳤으나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는 306건이 접수됐다. 빈대 통계가 시작된 1987년 이후 최고치다. 살충제 제조사인 어스제약도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빈대 상담이 전년 동기에 비해 8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오사카의 2023년 빈대 상담 또한 307건으로 작년에 비해 약 50% 증가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지하철에서 빈대가 출몰해 지하철 회사 측이 전동차 1380대를 전량 소독했다.

이렇듯 일본의 빈대 문제는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한국과 프랑스도 엔데믹과 여행객 급증으로 ‘빈대 홍역’을 앓은 바 있다.


빈대는 5㎜ 크기의 야행성 생물로, 낮에는 가구 사이에 숨어 있다가 밤에 나와 사람을 문다. 집안 곳곳에 수백 개의 알을 낳는 강한 번식력을 가지고 있어 퇴치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빈대에게 물리면 가려움증과 알러지 증상, 피부가 부푸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나츠아키 마사루 효고대 의과대학 피부과 교수는 “전국 각지에서 빈대가 출몰하고 있어 어느 곳도 안전하다고 할 수 없다”며 여행 시 옷과 기타 소지품을 봉지에 넣어 밀봉하고 가급적 침대와 멀리 두기를 권장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