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Life

중국인 제주도 담배꽁초 투척 너무 많아....?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4. 7. 22.
반응형
SMALL

제주도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담배를 피우고 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등의 몰상식한 행동으로 자연유산이 훼손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https://youtube.com/shorts/WqsmUQ_cHAU?feature=share

 

 

3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일부 중국인 관광객들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성산일출봉에서 담배를 피우고 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행동을 했다.



 성산일출봉에는 '금연 구역에서 흡연하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안내문과 중국어로 된 안내 방송이 반복적으로 송출되고 있었지만, 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흡연을 이어갔다.

 

 

호랑이 자기 새끼 죽이는 이유...?

뉴질랜드 언론에 따르면 동물원 측은 네 살짜리 수마트라 호랑이 '자야나'가 지난 1일 새끼 한 마리를 사산한 뒤 낳은 두 번째 새끼를 죽이는 일이 일어났다며 자야나가 처한 상황으로 볼 때 본

kssharing.tistory.com

 

 

 



중국 관광객들의 쓰레기 무단 투기도 잇따른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제주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편의점에  쓰레기를 방치한 모습이 포착됐다.

 

 

트럼프 손녀에 할아버지 미소..?

카이는 17일(현지시간)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 행사 무대에 올랐다. 그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할아버지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내게 할아

kssharing.tistory.com

 


 중국어로 적힌 안내문까지 쓰레기 정리를 유도하고 있지만 무용지물이다. 외부 쓰레기를 편의점에 버리려고 하는 중국인 관광객들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인들이 자주 찾는 한 상가 앞에 무단투기 된 쓰레기가 뒤덮인 모습도 포착됐다. 먹다 버린 음료수 병과 음식물 쓰레기들 중간중간엔 중국에서 판매하는 간식과 담뱃갑 등도 확인됐다.


내국인들의 민원이 이어지자 제주 경찰은 '외국인 기초 질서 단속'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엔데믹과 더불어 중국인 관광객 무사증(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서 제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은 많이 늘어나고 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