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조민 프로필 및 포르쉐 의혹과 의사면허에 관한 최근 근황 ?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3. 6. 20.
반응형
SMALL

조민 프로필 

출생
국적
본관
창녕 조씨 (昌寧 曺氏)
가족
친조부 조변현
친조모 박정숙
숙부 조권
재종[5] 조범동
아버지 조국, 어머니 정경심, 남동생 조원[6]

조민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minchobae/

 

보건복지부가 19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의사면허 취소’를 위한 사전 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조민씨가 계획된 봉사활동을 마무리한 뒤 의료 활동을 모두 중단한다고 밝혔다.


조민씨는 20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을 올리고 “지금까지 의료 봉사에만 의료먼허를 사용했으나, 면허 취소 청문 중에 의료활동을 하는 것 자체가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민씨는 어제 아침 보건복지부에서 의사 면허취소를 위한 사전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는 등기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민 인스타그램]

조민씨는 “저로 인해 발생한 사회적 논란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자성하는 마음으로 이미 계획된 봉사 활동만 잘 마무리한 뒤 의료 활동을 모두 중단하고 의사면허를 반납하고 겸허히 관련 재판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위와 같은 이유로 집행정지 신청 등의 절차도 밟지 않을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조민씨는 면허 반납 뒤 항소심 재판에서 뒤집힌 결정(입학취소 결정 부당함)을 받을 경우에 ‘면허를 돌려달라’고 할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땐 다시 돌려달라고 하고싶은데 돌려받을 수 있는지 몰라 의협이나 복지부에 문의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조민씨의 의사 면허가 취소될 경우, 면허 취소 처분 사전 통지 이후에도 당사자 의견 청취를 위한 청문 과정과 최종 취소 처분의 절차가 필요하다. 이 과정은 통상 1∼3개월의 시간이 소요돼 조민씨의 의사 면허 취소 여부는 빠르면 7월말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조씨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개인 SNS 등을 통해 근황을 공개하고 있다. 이날 복지부 사전 절차에 관한 입장을 밝히기에 앞서 마리끌레르 사진전을 방문한 자신의 모습을 공유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포르쉐 자동차를 탄다고 주장했던 강용석 변호사 등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출연진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단독 이종민 판사는 20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 김용호 전 스포츠월드 기자에게 모두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당시 빨간색 포르쉐를 운행한 사실이 없음을 인정한다"면서도 "피해자의 명예훼손적 표현을 했다 하더라도 의혹 내용이 조 전 장관과 관련한 공적 관심사에 해당한다"며 처벌할 수 없다고 봤다.

 

강씨 등은 2019년 8월 유튜브에서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주차된 포르쉐 차량 사진을 공개하며 '조씨가 빨간색 스포츠카를 타고 다닌다'고 허위사실을 말한 혐의로 기소됐다.

조씨는 지난 3월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한 번도 외제차나 스포츠카를 몰아본 적이 없다"며 가세연이 조씨가 탔다고 지목한 '빨간색 포르쉐'는 다른 사람의 차량이라고 증언한 바 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