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kpop 가수

임창정 주식 주가 조작에 피해자? 30억 투자해서 빚만 가득...?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3. 4. 27.
반응형
SMALL

임창정 주식 주가 조작단에 의한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논란이 일고있다.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대량 매도 폭락 사태와 관련해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에게 투자했다가 피해를 봤다고 주장한 데 이어 또 다른 연예인도 투자 피해를 호소하고 나섰다.


26일 JTBC 뉴스룸에 따르면 가수 A씨는 지난해 12월 주가조작 세력에게 자금을 맡겼다. A씨는 “임창정씨를 좋아하고, 창정씨랑 통화도 했으니까 믿고 (투자)했다”며 “그냥 자기들한테 맡겨놓으면 불려주겠다고 그러더라”고 말했다.

투자 초기에는 놀랄 만큼 투자 수익이 높았다고 했다. A씨는 “어떻게 해서 이런 돈을 벌지, 이런 생각은 했다. 어떻게 이렇게 잘 벌리지 (싶었다)”라고 돌이켰다. 그러나 주가 폭락이 시작되자 속수무책이었다.

A씨는 “지인이 빨리 매도해야 된다고 해서 ‘매도가 뭐야’ 그랬더니 이거 팔아야 된다고 하더라. 나는 비밀번호도 몰라서 (매도할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투자는 했지만 정작 본인 계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조차 몰랐다는 것이다.


투자자들에 따르면 주가조작 일당은 투자 종목, 신용거래 등 투자 방법을 철저히 비밀로 유지했다. 상당수 투자자는 폭락 사태 이후에 관련 사실을 알게 됐다고 한다. 주가조작단에게 돈을 맡긴 투자자는 1000여명에 달하는데, 연예인과 정재계 유력 인사들이 대거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임창정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주가조작 세력에게 30억원을 투자하고 자신과 아내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투자할 수 있도록 했으나 투자액의 대부분을 날렸다며 자신도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본인 증권사 계정에 15억원, 부인 계정에 나머지 15억원을 넣고 자신과 아내의 신분증을 맡겨 해당 세력들이 부부 명의로 대리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임창정은 “어제 보니 두 계좌 모두 반 토막이 나 있더라. 이틀 전에는 20억이었는데 1억8900만원만 남았다”며 “증권회사에서 아마 차압이 들어올 것이다. 이제 딱지 붙이고 아무 것도 못하는 거다. 빚이 60억원 정도 생겼다. 이번 달에 (직원들) 월급도 줘야 하는데 다 빠그라졌다”고 매체에 토로했다.

 

지난 26일 공개된 JTBC 인터뷰에 따르면 임창정은 주가조작 세력에 자신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원에 넘긴 대신, 이 가운데 30억원을 주가 조작 세력에 재투자했다. 주가조작 세력에 자신과 아내 서하얀(30)씨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임창정의 투자금은 한 달 반 만에 58억원으로 불어나기도 했지만, 최근 폭락으로 대부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창정은 주가 조작 세력이 운영하는 방송 채널에 출연하고, 이들이 인수한 해외 골프장에도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다.

임창정은 "매출 영업이익 대비 시가총액이 너무 낮게 책정된 회사, 절대 망할 수 없는 회사를 찾아서 투자한다고 하더라"라며 "머리가 좋다고 생각했다. 어떤 종목인지는 모르지만, 그래프만 보게 되니까 수익이 얼마만큼 났다고 하니 되게 좋겠다 싶어 계좌를 두 개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분증과 그 핸드폰으로 뭔가를 할 수 있는 이런 것 등 권리를 다 줬다. 돈 많은 회장님들 돈도 불려준다니까 거부할 수 없었다. 믿을 수밖에 없었다. 저는 30억원을 샀는데 (신용매수로) 84억이 사졌더라. 상세 내역을 못 보게 하더라. 누군가에게 당했다고 하더라"고 토로했다.


임창정은 "어제 보니 두 계좌 모두 반 토막이 나 있었다. 이틀 전에는 20억이었는데 1억 8900만원만 남았다"며 "증권회사에서 아마 제 개인적으로, 집사람 개인적으로 다 차압이 들어올 것이다. 이제 그 딱지 붙이고 아무것도 못 하는 것"이라고 털어놨다.

또 "빚이 이제 한 60억이 생겼다. 이제 내일 당장 ○○ 우리 걸그룹 또 진행해야 하는데 돈이 없다. 이번 달에 월급도 줘야 하는데 다 빠그라졌다"며 망연자실했다.

한편 금융당국과 경찰은 임창정이 연루된 것으로 드러난 SG(소시에네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 관련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했다. 작전 세력으로 의심되는 일당은 전문직, 연예인 등 자산가들에게 자금을 유치해 대리 투자하는 방식으로 10여개 종목 주가를 끌어올린 혐의를 받는다.

해당 종목들은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3일 연속 폭락했다.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 소속 특별사법경찰은 작전 세력으로 추정되는 10명을 특정했고, 서울남부지검은 이들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가수 A씨가 주가조작 세력에 돈을 맡긴 건 지난해 12월입니다.

[A씨/가수 : 이제 창정 씨 좋아하고 창정 씨랑 전화 통화도 했으니까 믿고 이제 했는데… 그냥 자기네들한테 맡겨놓으면 불려주겠다고 그러더라고요.]

처음엔 돈이 급격히 불어났습니다.

[A씨/가수 : 아니 그러니까 나는 너무 나는 그냥 어떻게 해서 이렇게 돈을 벌지 이런 생각은 했었어요. 아니 어떻게 이렇게 돈이 잘 벌리지?]

하지만 갑작스러운 폭락에 할 수 있는 건 없었습니다.

주가조작 세력이 자신의 계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했기 때문입니다.

[A씨/가수 : (지인이) 이거 지금 빨리 매도해야 된다 (그래서) 매도가 뭐야 그랬더니 이거 팔아야 된다는 거. 나는 거기 비밀번호도 모르고.]

투자자들에 따르면 주가조작 일당들은 투자 종목과 신용거래 등 투자방법에 대해선 철저히 비밀로 유지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