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운동선수

아시안게임 한일전 2-1 승리 금메달!

by KS지식 - 문화 YouTube 2023. 10. 8.
반응형
SMALL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24세 이하(U-24) 축구 대표팀이 아시안게임 3연패를 달성했다.


한국은 7일 중국 항저우의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후반 11분 터진 조영욱의 역전 결승골을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온리원 초등 무료체험 기간 10일 + 스마트 학습기기 무료체험 찬스!

초등학교 아이들의 학습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성적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들은 대다수가 고교학점제에 대비하여 선행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ssharing.tistory.com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7일 중국 항저우의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항저우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일본을 2대 1로 물리치고 금메달을 따냈다.

 

 

신차즉시출고 패스트헌터 클린 딜러 추천 - 하이브리드 차량도 빠르게 출고가

오늘은 여러분들이 가장 빨리 원하는 차량을 만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곳, 바로 '패스트헌터(FAST HUNTER)'입니다. 패스트헌터라는 이름부터 신

kssharing.tistory.com

 

 

아시안게임 축구 한일전 금메달
아시안게임 축구 한일전 금메달

한국은 2014 인천 대회와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3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 김가은 중국 댓글 테러, 고의적 악성편집 때문에?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여자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김가은(25·삼성생명)과 관련한 악의적인 편집 영상이 중국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김가은이 중국 네티즌들의 ‘댓글 테러’를 받았다. 6

kssharing.tistory.com


한국은 전반 2분 만에 선제골을 허용하며 위기를 맞았다. 크로스를 이어받은 일본의 우치노가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번 대회 황선홍호가 처음으로 내준 선제 실점이었다.


그러나 전반 27분 동점골이 나왔다. 이번 대회 최다골을 기록 중인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의 머리에서 나왔다. 정우영은 황재원의 크로스를 헤더로 골문 안에 연결했다. 이번 대회 8번째 골이었다.


후반에는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11분 정우영의 슈팅이 흘러나왔다. 조영욱이 이 공을 놓치지 않고 슛으로 연결, 역전골을 뽑아냈다.


일본은 후반 남은 시간 동안 동점을 만들기 위해 파상공세를 펼쳤다. 한국은 일본의 공격을 차례로 막아내며 1골 차 승리를 지켜냈다.

 

 

이로써 한국은 2014년 인천 대회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아시안게임 3연패 금자탑을 쌓았다. 황선홍호에 승선한 22명의 선수 중 이미 병역을 이행한 김정훈을 제외한 이강인 등 21명의 선수 등은 병역 특례 대상이 됐다.

반응형
LIST

댓글